나무위키) 일본 노래의 악보에 가사를 적을 때는 가사를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로만 적는다. 한자로 적으면 일본의 한자 독법 특성 상 하나의 글자가 2음절 이상으로 발음되는 경우가 매우 많기 때문에 박(拍, mora)을 나타내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그런데 개인 의견으로는 대개 노래 가사가 짧고도 함축적이며 또 여러 표현이 담겨있어 일본어 배우는데는 노래하면서 배울수있어 아주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일부러 일본노래를 하나 채보해본다. 물론 한국어 가사는 일본어 운율에 맞추어 직역한 것이라 번안가사와 조금 다르다.
또 가사중 한자를 악보위에다 삽입하려해도 대개의 일본식 한자가 악보상에는 제대로 표기되지 못해서 대신 아래에다 가사를 따로 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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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마도 탄지로의 노래. 귀멸의 칼날 삽입곡
竈門炭治郎のうた (鬼滅の刃) OST 歌詞
目めを閉とじて 思おもい出だす
메오 토지테 오모이다스
눈을 감고서 떠올려보네,
過すぎ去さりし あの頃ころの
스기사리시 아노 코로노
지나가버린 그날 시절을.
戻もどれない 帰かえれない
모도레나이 카에레나이
돌릴수없어, 돌아갈수도.
広ひろがった 深ふかい闇やみ
히로갓타 후카이 야미
번져가는 깊-은 어둠.
戻もどれない 帰かえれない
모도레나이 카에레나이
돌릴수없어, 돌아갈수도.
広ひろがった 深ふかい闇やみ
히로갓타 후카이 야미
번져가는 깊~은 어둠.
広なきたくなるような 優やさしい音おと
나키타쿠나루요우나 야사시이오토
울고싶어질만큼이나 상냥한목소리.
どんなに苦くるしくても
돈나니 쿠루시쿠테모
아무리 괴롭다고해도
前まえへ 前まえへ 進すすめ 絶望ぜつぼう断たち
마에에 마에에 스스메 제츠보우 타치
앞으로 앞으로 나아가 절망조차 끊고,
失うしなっても 失うしなっても 生いきていくしかない
우시낫테모 우시낫테모 이키테이쿠시카나이
잃어버려도 잃어버려도 살아갈수밖에는없어.
どんなにうちのめされても 守まもるものがある
돈~나니 우치노메사레테모 마모루 모노가 아루
아무리 다치고서쓰러진대도 지켜야 할것이 있어.
失うしなっても 失うしなっても 生いきていくしかない
우시낫테모 우시낫테모 이키테이쿠시카나이
잃어버려도 잃어버려도 살아갈수밖에는없어
どんなにうちのめされても 守まもるものがある
돈~나니 우치노 메사레테모 마모루 모노가 아루
아무리 다치고서 쓰러진대도 지켜야 할것이 있어.
我われに課かす 一択いったくの
와레니카스 잇타쿠노
내게주어진 하나뿐인
運命うんめいと 覚悟かくごする
운~메이토 카쿠고스루
운명이라고 각오하려네.
泥どろを舐なめ 足掻あがいても
도로오나메 아가이테모
진흙삼키고 발버둥쳐도
目めに見みえぬ 細ほそい糸いと
메니미에누 호소이이토
눈에안뵈는 가느다란실.
泣なきたくなるような 優やさしい音おと
나키타쿠나루 요우나 야사시이 오토
울고싶어질 만큼이나 상냥한 소리.
どんなに悔くやしくても
돈나니 쿠야시쿠테모
아무리 괴롭다고해도
前まえへ 前まえへ 向むかえ 絶望ぜつぼう断たち
마에에 마에에 무카에, 제츠보우 타치.
앞으로 앞으로 나아가, 절망조차 끊고.
傷きずついても 傷きずついても 立たち上あがるしかない
키즈츠이테모 키즈츠이테모 타치아가루시카나이
상처입더라도 상처입더라도 반드시일어서야만해.
どんなにうちのめされても 守まもるものがある
돈~나니 우치노메사레테모 마모루 모노가 아루
아~무리 쓰러진다하더라도 지켜야 할것이 있어.
守まもるものがある
마모루 모노가 아루
지켜야 할것이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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